CrossFit, 오픈 워터 이벤트 중단 결정
최근 CrossFit Games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고 이후, CrossFit은 오픈 워터 이벤트의 중단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올해 8월 열린 2024 CrossFit Games에서 세르비아의 선수 Lazar Ðukić가 열리던 개별 이벤트 중 오픈 워터 수영 도중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CrossFit은 11월 성명에서 오픈 워터 수영 이벤트의 중단을 확인하며, 향후 수영 이벤트는 안전 요원이 선수들을 면밀히 감독할 수 있는 수영장에서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Ðukić 선수는 3.5마일의 달리기 뒤 800미터 수영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숨졌으며, 당시 수영 중 곤란을 겪다가 약 50미터를 남긴 채로 물에 잠겨 사망했다. 이 사고로 인해 CrossFit 대회에서의 안전 관리 문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사고 당시 현장에서는 안전 요원이 있었다는 CrossFit CEO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목격자들은 구명요원이 제때 대응하지 못했다고 증언했다. 이를 계기로 CrossFit은 선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절차 변화를 도입했다. 이는 현장 직원과 안전 요원을 위한 추가 리허설, 모든 행사에 구급요원 배치, CrossFit Games 안전 자문위원회 설립, 정신 건강 자원 확대 등을 포함한다.
2025 CrossFit Games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